일상

보험시리즈-(1)나도 모르는 내 보험 확인하는 방법

히웡이 2022. 1. 12. 20:58
728x90
반응형

나도 모르는 내 보험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1초경제 입니다~

 

오늘은 1초 일상과 경제!!

 

내가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모든 보험 계약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의 마이데이터, 오픈뱅킹같은 느낌인데요ㅎㅎ

 

한번 알아볼까요? 두근두근 렛츠꼬~

 

(주보험사인 삼성생명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삼성생명을 쓰고 있지 않더라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삼성생명홈페이지>보험가이드>내보험확인하기>내보장확인하고 가입하기

 

계약된 보험을 확인까지만 하고, 가입하지 않아도되니 걱정마세요ㅎㅎ

 

실명인증절차
ㅇㄹ

다른 보험사와 삼성생명을 포함 4건이 검색되네요..

 

저도 모르는 제 보험이 있었다니!!

 

상품가입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계약된 보험 내용만 확인하고 창을 닫으면 됩니다.

 

저는 삼성보험외 2건의 주보험이 사망보험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평균 수명 연령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지금, 사망보험으로 납부하는 돈이 너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망시점에 지금 넣고 있는 보험금(돈)의 가치는 많이 떨어져 있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편엔 보험에서 자주 접하는 용어인

 

생명보험, 종신보험, 무배당, 변액보험, CI보험 등의 용어해석을 들고 오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