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 후 한달 뒤 승인)

히웡이 2022. 2. 25. 21:10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 후 한달 뒤 승인)

 

 

 

승인까지의 타임라인

 

 

글 32개, 개설 2달, 1번의 거절 후에 결국 승인된 구글 애드센스!!

 

1월 8일 개설 후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으로했어요.

 

그리고, 일주일 후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보시다시피 타임라인은

 

신청후 한달 뒤 거절 통보, 재신청 후 약 한달 뒤 승인 통보

 

1월 15일 신청 후, 

 

20일에 계정을 활성화하라는 메일을 받았어요.

 

여러 검색을 통해 제가 url을 잘못 넣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ㅠㅠ

 

이게 아니었다면 더 일찍 승인을 받았을 것 같아요..

 

아무튼, 승인을 기다리며 한달동안 1일 1포스팅을 했어요.

 

그런데.. 돌아온 것은 거절...통보...

 

 

대체 뭐가 문제인가..

 

바로 이어 메일이 왔어요..

 

 

정확한 설명이 없어요.

 

 

 

뇌피셜 거절 사유

 

1. 사진, 영상 이미지 대비 글자 수 부족

 

2. 네이버 블로그와 중복된 글 개시

 

3. 검색유입부족

 

대충 이정도 이유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데, 거기 적었던 글을 그대로

 

복붙한적이 있었어요!! 그게 제일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부동산 관련된 글을 올리면 네이버 부동산 카페에 제 글을 링크를 걸어서 홍보했어요.

 

그래서 유입이 검색이 아닌 sns, 직접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았죠.

 

그래서 승인 거절 이후로는 따로 글을 링크를 걸어서 홍보하지는 않고.

 

카카오뷰를 통해서만 sns유입을 시켰어요.

 

 

 

 

 

변화를 준 후 승인시점 방문현황

 

 

방문자 터진 것은 '고도식' 고깃집이 tv에 방영.

 

카페에 제 글을 인위적으로 홍보할 때는 방문자수가 평균 100명이 넘었었어요.

 

유입은 10명도 채 안됐었죠.

 

그래서 유입을 위한 키워드를 많이 신경 썼어요.

 

그랬더니 많지는 않아도 평균 30명정도는 방문이 찍히더라구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일 방문자수 평균 30명을 목표로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첫 개설달인 1월이 방문자수가 더 높은 걸 보면 

 

얼마나 손품팔며 글을 홍보했는지.. 보이시죠..?ㅋㅋㅋㅋ 근데 그렇게 올린 방문자수는 

 

순수한 유입이아니라 제 생각에는 별론 것 같아요ㅋㅋ...

 

제일 중요한 것은 검색유입 늘리기!!

 

주로 다음을 통해서 들어오시네요.

 

그래서, 앞으로 블로그 운영 방향은 다음 홈페이지의 첫 화면, 핫키워드를 따라서 게시해보려고 해요.

 

이제 다시 열심히 블로그를 해봐야겠어요..ㅎㅎㅎ 보상이 따라오니 쓸 맛이 나네요.

 

 

제 블로그 목표인 500달러가 되는 그날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