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23년 하반기 주식투자(HD한국조선해양, E1, 에어부산, 서부T&D)

히웡이 2023. 6. 9. 17:10
728x90
반응형

 

 

한국조선해양은 조선업 현장을 다니고, 관계업자들로부터 듣는 정보를 통해 저평가 구간이라 생각되어

 

투자하였고,

 

수익률 18% 찍어 즉시 분할매도 하였다.

 

나의 목표는 수익률 15%이고, 그 이상은 욕심 내지 않기로 했다.

 

내가 주목할 것은 언제나 수익률이 아닌 손실 최소화.

 

금에서 3% 정도 손실이 생겨

 

상계처리하니 두 종목(한국조선해양, 금) 수익률 15% 이상은 나왔다.

 

 


퀀터스로 필터링하여 4곳을 선발했는데,

 

1. 철강 휴스틸

 

2. LPG 강자 E1

 

3. 흑자전환 에어부산

 

4. 리오프닝 서부 T&D

 

나름 키워드를 붙여 보았다 ^-^ㅋㅋㅋ 

 

4곳 다 -3%이상이면 물타기 및 손절, 15%이상 익절 할 예정이다.

 

총 투자금액 3천만원


6월 초 한국 시황

 

반등추세

 

한달만에 경상수지 적자전환하여 '증시고점이냐' 기사가 쏟아짐...

 

 

per가 높아진 이유는, 시총 대비 당기순이익 폭락

 per: 주가/ EPS(당기순이익/주식수)= 시총/당기순이익

 

우리나라는 1분기가 대체로 낮은 편임

아시아 증시 전반이 상승세.


헝... '과열'의 '과'자마나 들어도 경기가 나는데...

 

아무리 좋은 기업도.. 한국 증시는 외부 영향이 너무 큰 탓에

 

주가가 박살나버린 경험이 종종 있던지라.......

 

걱정은 되지만..

 

어쩔 수 있나ㅠ 

 

돈은 놀릴 순 없고, 수익은 내야하고, 내 원칙을 지키면서 계속 투자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