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해줘 월부 라이브 방송 후기

히웡이 2022. 1. 21. 22:32
728x90
반응형

구해줘 월부 라이브 방송 후기


오늘은 제가 자주보는 유튜브채널 '월급쟁이부자들TV'의 라이브코너 후기입니다.

오늘 금요일 오후 7시~9시에 진행했던 따끈따끈한 라이브입니다ㅎㅎ


https://www.youtube.com/c/%EC%9B%94%EA%B8%89%EC%9F%81%EC%9D%B4%EB%B6%80%EC%9E%90%EB%93%A4TV

월급쟁이부자들TV

지난 몇년간의 집값 상승으로 마음이 불편하셨나요? 뜬구름 잡는 경제방송을 들어도 수입이 늘지 않고 계신가요? 내집마련과 노후준비가 필요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우신가요? 월급쟁이

www.youtube.com


제가 좋아하는 너나위, 너바나, 코코님께서 진행합니다.

처음 시작은 부동한 현황과 주요 이슈들을 다뤄줍니다.

오늘은 지역별 분양그래프를 통해

과잉공급->미분양->집값하락.정체->다시공급부족->과잉공급

의 분양시장 사이클을 해석해주었습니다.

앞부분 서울은 집에 와서 부랴부랴 틀어보니 지나가 있더군요...ㅠㅠ

경기도는 1만호 초과부터 과잉공급 구간인데요,

오른쪽 그래프인 미분양현황 그래프가 상승하며 매물이 쌓이는 시기와

왼쪽의 매매가 정체구간이 비슷합니다.


그리고 미분양 감소, 공급난이 시작되면서 매매가가 급등하죠.

이론적으로는 미분양 나는 하락시기가 싼거다 라는 걸 알고 있지만...

막상 하락기가 오면 무서워서 엄두가 안 날 것 같긴해요.

지하 3층이 아니라 지하 10층이 있을 것 같은 두려움..ㅠㅠ

인천과 대구도 같은 이론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덧붙여, 미분양현황이 중요하긴 하지만, 무조건적인 지표가 되면 안된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앞부분의 토크가 끝나고 나면, 사연 소개와 코멘트 시간인데요.

보통 3개의 사연소개가 됩니다.

주로 성공사연, 투자가 ing형인 사연,
이제 막 시작해서 막막해하는 사연

여러번 챙겨보다보니 이런 패턴이 많은 것 같아요.

실제 사연자와도 통화를 하면서 더 깊은 얘기를 나누기도 하니, 각본은 아닌 것 같아요.




오늘의 첫번째 사연은 대기업부부가 투자에 성공한 사연입니다.

단순한 성공담은 아니죠.

부부가 엄청난 저축률을 통해서 2년 안에 10억을 달성한 사연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저축을 했는지,

돈을 아끼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구질구질한 것만 같은 상황과 더디게만 가는 시간들... 등등



너무 웃겼던게.. 사연자가 치킨 등 배달음식도 2년동안 시키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사연이 끝나고 나서 코코님이

이걸 보면서 치킨을 드시는 분들은 그냥 맛있게 드시라고 하시면서 빵터지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족발을 먹고 있어서.. 순간 엄청 웃겼어요.

월부 라이브 은근 개그요소도 있고 정말 재밌어요 ㅋㅋ

두번째와 세번째 사연은 좀 가슴 아픈 사연들이었어요.....

두번째 자영업자 여성분과 세번째 배달기사분의 사연



너바나님께서

돈을 모으고, 투자하고 어느 단계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상황을 비관적을 바라볼 수 있는데,

힘든 시기는 영원하지 않다.
분명히 기회는 온다는 말이 참 와닿았어요.


꼭 겪어야할 시기라면 최대한 많은 걸 기록하고, 배우고, 기반을 탄탄히 쌓아야겠어요!!


오늘도 멀리 내다 볼 수 있게 해주는 월부라이브였어요 :)

다음번이 기대되네요 ^0^~~



공감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